2025.01.20 조회수 15
* 본 포스팅은 피지낭종, 지방종 등의 양성종양 및 치료 성형 증례에 대한 내용으로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치료하는 성형외과, 미테크성형외과입니다.
상처를 보기만 봐도 징그럽고 어쩔 줄 모르겠는데 당사자의 마음은 어떨까요? 직접 겪어보지 않고서야 도무지 상상하기 힘들 것입니다.
저희 글을 조금이라도 보셨다면 피가 흐르는 상황에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아실 건데요. 바로 ‘지혈’입니다.
깨끗한 천이나 수건으로 지그시 누르면 제아무리 얼굴에 굵은 혈관을 다쳤다 하더라도 어지간해서는 지혈 가능할 것입니다.
이렇게 눈썹에 상처가 있으면 환자분들이 으레 묻는 말이 있습니다.
“눈썹 다 밀어야 하나요?”
정답은 “절대로 밀어서는 안된다”입니다.
(출처 :Neligan plastic surgery)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갓 의사가 된 인턴이 나름 잘해보겠다고 눈썹에 상처가 생겼다고
눈썹을 깨끗이 면도해두었다가 난리가 나는 일이 한 번씩 생기곤 하는데요.
성형외과 교과서에도 이렇게 떡하니 명시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
눈썹 부위 열상은 모근을 최대한 손상시키지 않고 상처 부위에 최대한 외상성 탈모가 생기지 않도록 봉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모근을 보전하는 봉합 법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Reference : Dermatologic surgery, 2013, Asymmetric Dermal – SubDermal Suture in Trichophytic Closure for Wide Hair Transplantation Donor Wound)
변연 부위의 모근을 살린 채로 안쪽에 묻어주듯이 봉합을 해서 상처 안에서 머리카락이 나게끔 하는 방법입니다.
아무쪼록 항상 조심하시고 급한 일이 생기면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테크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2인으로 구성된 병원으로 항상 안전한 수술을 지향합니다.
환자분들이 편안한 곳에서 수술하고 회복하실 수 있게끔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테크성형외과의원의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모든 시술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