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8 조회수 6
* 본 포스팅은 피지낭종, 지방종 등의 양성종양 및 치료 성형 증례에 대한 내용으로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분은 턱 밑으로 1년 전부터 서서히 커진 덩어리를 제거하기 위해 찾아오신 20대 남자분입니다.
- 좌측 턱 밑에 1cm가량의 덩어리가 만져집니다.
아직 통증이 없고 붉은 기운이 없는 것으로 보아 아직 염증상태에 접어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약 7mm 가량의 덩어리가 경계가 무너지지 않은 채로 잘 보전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재발률도 낮고, 절개도 무척 짧습니다.
국소마취로 수술하였고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 약 0.4cm가량 절개하여 낭 속 내용물을 먼저 짜고, 이어 주머니를 주변 조직과 조심스럽게 분리해서 꺼내주었습니다.
이 방법을 핀홀법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염증을 동반한 경우 낭 주머니가 보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짠다고 해도 안쪽의 내용물을 다 꺼낼 수 없고,
주머니가 설령 일부 남아있다 하더라도 주변 조직과 쉽게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최소 절개는 오히려 재발률을 급격히 올리게 됩니다.
- 모든 덩어리를 이렇게 치료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염증이 동반되지 않은 덩어리는 핀홀법 치료가 가능합니다.
미테크 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2인으로 구성된 병원으로 항상 안전한 수술을 지향합니다.
환자분들이 편안한 곳에서 수술하고 회복하실 수 있게끔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테크성형외과의원의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모든 시술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