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8 조회수 24
* 본 포스팅은 피지낭종, 지방종 등의 양성종양 및 치료 성형 증례에 대한 내용으로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치료하는 성형외과, 미테크성형외과입니다.
어김없이 찬바람이 조금씩 불어오기 시작하는데요.
성형외과 의사들은 사실 수능 이후 조금 바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조금 힘들기는 해도 보람 있는 시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올해도 건강하게 잘 넘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분은 배에 생긴 덩이를 주소로 내원한 30대 남자분이십니다.
직장인들, 육아하는 부모들 입장에서는 당일 수술이 가능한 지가 너무나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시간 내기가 힘들다는 뜻이겠지요.
저희들도 같은 직장인으로서 그 마음 너무 잘 알기에 최대한 당일 수술 가능하게끔 도와드리고 있습니다만,
간혹 노쇼 하시는 분들 때문에 이런 것들이 너무 힘들 때도 있습니다.
당일 수술 원한다고 전화예약 주시면, 수술 시간에 아무 예약도 안 잡고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취소한다고 하면 사실 힘이 빠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분이 그랬다는 건 아니구요!
저희가 시간 내기 힘든 분들의 사정을 최대한 고려하고 있다는 것만 알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소중한 사진 사용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술전 221103
배에 1cm 가량의 전형적인 표피 낭종 모습을 한 덩어리가 관찰됩니다.
육안으로는 아직 염증상태에 접어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0.8cm 가량의 혹이 피하지방층에 달하고 있고, 경계가 명확합니다.
핀홀법에 대해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이런 케이스는 핀홀법, 즉 최소절개가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국소마취로 수술하였고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수술 당일 221103
보시는 것처럼 약 0.2cm 가량 절개하여 낭 속 내용물을 먼저 짜준 뒤, 주머니를 뽑아내주었습니다.
내용물을 먼저 짜주지 않으면 저 작은 절개창으로 덩어리를 전부다 뽑아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소절개가 흉터를 덜 남긴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분의 경우 실밥을 6일째에 제거해 주었습니다.
그만큼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짧다는 것이겠지요.
직업적으로 땀을 많이 흘려야 하고 활동적인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수술 후 관리 때문에 수술을 주저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미루면 미룰수록 일이 더 커지는 건 분명하기 때문에, 시간 내서 꼭 상담받고 치료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미테크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2인으로 구성된 병원으로 항상 안전한 수술을 지향합니다.
환자분들이 편안한 곳에서 수술하고 회복하실 수 있게끔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테크성형외과의원의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모든 시술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