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7 조회수 20
* 본 포스팅은 피지 낭종, 지방종 등의 양성종양 및 치료 성형 증례에 대한 내용으로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황색판종이 생기면 거의 대부분의 환자들이 성형외과보다는 피부과로 먼저 방문을 하고,
피부과에서는 1차적으로 레이저를 대부분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발을 하여 레이저 재시술을 받거나 그냥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황색판종을 수술해 보면 뿌리가 근육층(안륜근)을 침범해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 정도의 깊이를 레이저로 태워서 제거하기는 현실적으로 매우 힘들고 제거한다 하더라도 흉터가 많이 남을 것입니다.
이렇게 폭이 5mm 이상 되는 황색판종이 있으면서 쌍꺼풀이 있는 분들은
직접적으로 덩어리만 절제하게 되면 안쪽 쌍꺼풀 선이 변형되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직접절제가 불가능한 황색판종을 정리하는 방법은 크게 보면 세 가지 정도 볼 수 있는데요.
1. 피부이식
2. 피판술
3. 황색판종 생긴 높이대로 쌍꺼풀 선을 작도
오늘은 1번 피부이식으로 해결한 사례입니다.
2번 3번은 다음번에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후 220924
안검 황색종은 고지혈증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제 경험상 없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젊은 분이 이렇게 눈꺼풀에 황색종이 생기면 사회생활에 큰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생명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을 생각해서 재건해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재건성형이 마찬가지겠지만 말입니다.
미테크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2인으로 구성된 병원으로 항상 안전한 수술을 지향합니다.
환자분들이 편안한 곳에서 수술하고 회복하실 수 있게끔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테크성형외과의원의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모든 시술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