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8 조회수 23
* 본 포스팅은 피지낭종, 지방종 등의 양성종양 및 치료 성형 증례에 대한 내용으로 다소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분은 귀 뒤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종기를 제거하기 위해 내원한 30대 환자분입니다.
예전부터 있었으나 갑자기 커지기 시작한 것은 7일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소중한 사진 사용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피지낭종이 염증을 일으키며 고름이 구멍을 통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피부 역시 반복된 염증반응으로 인해 얇아져있어 혈액순환이 매우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핀홀법보다는 조금 더 괴사 직전의 피부들을 정리해 주는 것이 회복도 빠를뿐더러 흉터도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 경계가 거의 무너진 저음영 에코의 덩어리가 보입니다.
덩어리, 주머니, 주변 염증조직을 최대한 깨끗하게 긁어낸 후 수술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국소마취로 수술하였고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수술 후 1주일째 실밥 제거 후 찍은 사진입니다.
종기를 깨끗하게 제거하여 주변 염증이 가라앉았습니다.
피지낭종, 표피낭종은 우리 몸에서 가장 흔하게 생기는 혹으로,
어디든 생길 수 있고 체질에 따라서 한번 생긴 적이 있는 분들은 우리 몸 어디서 또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항상 여드름과 다른 양상의 덩어리를 발견하셨다면 짜지 말고 수술이 가능한 성형외과로 방문해 주시면
최대한 깨끗하게 정리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테크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2인으로 구성된 병원으로 항상 안전한 수술을 지향합니다.
환자분들이 편안한 곳에서 수술하고 회복하실 수 있게끔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테크성형외과의원의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모든 시술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